본문 바로가기
Activity

사막용 태양광 모듈 – 중동에서의 새로운 태양광 역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1. 16.

사막용 태양광 모듈 중동에서의 새로운 태양광 역사

 

태양광발전은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게 되면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 온도가 높고, 습기가 없는 건조한 사막에서는 비열이 낮아 효율이 급격하게 하락하기 때문에 일사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태양광 발전 설치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았다.

 신재생 에너지 R&D 전문업제 ㈜ 노이즈텍은 고온과 모래폭풍까지 발생하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고효율의 광전환을 구현할 수 있는 모듈을 상용화 하였다. 이는 중동지역의 태양광 비즈니스 블루오션을 예고하고 있다.
 

 EVA필름 . 백시트 생략으로 가격경쟁력 확보.

 노이즈텍에서 개발한 태양광 모듈은 EVA필름 및 백시트를 생략, 태양광 모듈 후면과 측면을 스테인리스 하루징으로 밀봉하여 내충격성, 내구성, 내후성 등이 보장되고, 외부충격, 모래바람등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하며 동시에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였다. EVA생략은 투과율을 높여 광전환 효율을 높이여 EVA 필름으로 인해 발생하는 갈변, 황변형상에 의한 수명단축도 해결하였다.

 노이즈텍 태양광 모듈은 각 구성품별 분리회수와 A/S가 가능하고, 생산 공정상 에서 불량이 발생하였을 때, 태양광모듈의 수리가 용이하며 특히특히, 태양전지 셀의 재활용도 가능케 하여 신개념 태양광 모듈을 제시하였다.

 

 태양광 모듈 안전한 관리가 최우선 과제

 ()노이즈텍은열악한 환경 조건하 에서도 태양광모듈의 성능저하 없이 사막·수상·극지 등에서 태양광 발전이 가능하다앞으로 유럽· 일본· 중국 제조업체들과 라이센스 협력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주) 노이즈텍 keysc@noisetec.com

S.F 1기 박주예 (evilann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