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국남동발전(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3. 19.

1. 기업이름 : 한국남동발전

2. 기업소개

[그림 1. 한국남동발전 로고]

출처 :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

 

 국내 최대 단위의 화력발전 시설을 보유한 한국남동발전은 국내 전기 생산량의 13% 이상을 공급하는, 건실한 에너지 공기업으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기반으로 국가 발전과 국민 복지에 기여한다'를 모토로 삼고 있다. 2016년에 들어서 한국남동발전은 각종 환경문제 및 탄소배출권등을 고려하여 친환경에너지 사업 확대를 내세운 2025비전을 발표했다. 

 2025비전에서는 'Clean & Smart Energy Leader'라는 슬로건과 함께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가 제시되었다. 현재 한국남동발전은 2025비전에서 수정한 2030비전을 통해 에너지 친환경화 선도와 더불어 '상생과 협력이라는 사회적가치 추구', '지속가능한 미래사업으로의 전환' 등의 사업 전략들을 구체적으로 세우는데 이르러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3. 주요사업 


-신재생에너지분야

 신재생에너지의무공급량(RPS)제도 시행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이용한 발전비율을 22%로 늘릴 것을 추진하고있다. 특히 태양광과 풍력발전 부문에서 대규모 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현재 운영중인 신재생에너지설비는 태양광,풍력,바이오,소수력,ESS,연료전지로, 분야별로 광범위하게 분포하고 있다. 대표적인 발전소는 탐라해상풍력,삼천포 회처리장 태양광,영흥 풍력 1,2단지, 삼천포 소수력,분당 연료전지2단계이다.


-화력발전소운영

 온실가스감축과 대기오염방지를 위한 기술개발 및 도입이 이뤄지고 있으며 각각의 발전소를 거점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꾀하고 있다.

  • 삼천포발전본부: 저열량탄 활용한 친환경 연소기술 개발 중, 탈황 탈질 설비 등 오염제거기술 도입,석탄회 재활용 정제공장 운영 등

  • 영흥발전본부: 태양광, 해양, 풍력, ESS운용 등 Clean & Smart Energy Complex로 발돋움, 에너지파크 조성.

  • 분당발전본부: 청정연료 LNG사용, 소음방지 등의 환경설비를 지속적으로 개선.

  • 영동에코발전본부: 국내 최초, 최대 우드펠릿 전소 발전방식을 도입 운영.

  • 여수발전본부: 효율적 설비를 위한 다양한 연료를 사용, 순환유동층 발전소(친환경 연료혼소)로 전환. 



 이외에도 국내에서는 증기판매, 복합화력, 석탄화력을, 해외에서는 태양광(볼리비아,칠레)발전과 수력(파키스탄, 네팔)발전 분야를 주요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다.




 오는 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한국남동발전은 B-520 부스에서 탐라해상풍력 모형,영농형태양광 등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모형을 전시할 계획이며, 석탄회 재활용 제품과 같은 재활용 소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4. 홈페이지 주소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