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화큐셀

by R.E.F 13기 양찬미 2019. 3. 20.

[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한화큐셀

 

13기 양찬미

 

1. 기업이름

한화큐셀


[그림1. 한화큐셀 로고]

출처 : 한화큐셀 공식 홈페이지

 

2. 기업소개

한화 그룹의 주력 계열사로서, 고품질, 고효율의 태양광 셀/모듈을 제조하는 업체이다.

서울에 경영 본부를 두고 있으며, 충청북도 진천, 음성에 셀∙모듈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독일 탈하임에 기술혁신 본부가 있으며, 글로벌 3개 생산거점(한국, 중국, 말레이시아)과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셀, 태양광 모듈, 상업용 rooftop 설치 시스템 및 턴키 솔루션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아시아, 북남미, 아프리카, 중동에 이르는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발전소, 정부, 상업용 및 주택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그림2. 한화큐셀 value chain]

출처 : 한화큐셀 공식 홈페이지

 

3. 주요사업 및 장비

한화큐셀은 주거용, 상업용, 수상용을 아우르는 제품/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모듈 판매에서 EPC에 이르는 전 영역에 걸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큐셀은 전매 특허인 퀀텀(Q.ANTUM) 기술을 적용하여 고출력 태양전지 및 모듈을 생산한다. 한화큐셀은 퀀텀 기술을 적용한 모듈로 2015년 세계 기록인 효율 19.5%을 달성했으며, 2017년에는 퀀텀 태양광 셀 누적생산량 10억장을 달성해 품질력과 양산성을 확보하고 있다.


[그림3. 퀀텀기술 효과]

출처 : 한화큐셀 제품 홈페이지

 

한화큐셀의 맞춤형 EPC 사업은,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를 통해 우러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노하우와 함께 고객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젝트 설계 / 개발에서부터 실행 및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며, 한화큐셀만의 글로벌 파트너십, 최적화된 시스템 설계와 철저한 품질 우선주의를 기반으로 투자에 대한 빠른 수익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그림4. 한화큐셀 맞춤형 EPC 서비스]

출처 : 한화큐셀 제품 홈페이지

 

 

4. 홈페이지 주소

한화큐셀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hanwha-qcells.com/ko/qcells-office

한화큐셀 제품 홈페이지 : https://www.q-cells.com/kr/main/solarproject/power_plant~power_plant~.html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