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STX중공업㈜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6.

World Best STX중공업㈜

 

1. 기업이름 : STX중공업㈜

[자료1. STX중공업(주) 로고]

출처 : STX중공업(주)

2. 기업소개

STX중공업은 대한민국 대표 조선 기자재 전문기업이다. 30년 이상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젤엔진, 선박용 기자재 생산은 물론 다양한 핵심 소재 및 기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자료2. STX중공업 사업소 전경]

출처 : STX중공업(주)

엔진분야에서 업계 최단기간에 대형 선박엔진 생산량 1,500만 마력을 돌파하고 연간 400만 마력을 생산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Global Top Engine Maker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기자재 분야에서는 35년 간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터보차저, 크랭크샤프트, 대형디젤엔진용 실린더라이너 등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자료3. STX중공업 사업 관련 사진]

출처 : STX중공업(주)

3. 주요 제품

1) Encube[1kW 수소연료전지(SOFC) 시스템]

[자료4. STX중공업의 1kW SOFC System인 ‘encube’ 모습]

출처:  KHARN(칸)

STX중공업의 1kW SOFC System인 ‘encube’는 지난 2018년 2월 국내 SOFC시스템 최초로 한국가스안전공사 연료전지 제품 안전검사(KGS AB934)에 합격했다. 몇 달 뒤인 7월에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발전시스템 설계, 제작 및 운전제어 기술에 대한 녹색기술인증(연료전지 SOFC(시스템) 분류코드: T010212)을 획득했다.

STX중공업의 관계자는 “SOFC시스템의 상용화는 연료전지 관련 전·후방산업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고용창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건물용 연료전지 시장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2) GenForce(200kW 마이크로 가스터빈 시스템)

[자료5. STX중공업에서 설계 제작한 200 kW급 용량 의 마이크로 가스터빈 시스템의 시험 가동 모습]

출처: 한국산학기술학회

STX중공업은 200kW 마이크로 가스터빈 열병합 발전 시스템을 상용화해 국내 소형 열병합발전 시장 진출을 꽤하고 있다. 스마트그리드 시대에 맞추어 차세대 분산전원을 선도할 대표적 발전 장비의 국산화 및 조기 상용화가 기대된다.

4. 홈페이지 주소

stxhi.co.kr/

해당 홍보글과 관련된 내용 및 부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더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