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녹색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주)중앙이엠씨

by R.E.F 21기 김하진 2022. 8. 18.

녹색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주)중앙이엠씨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김하진

 

1. 기업 소개

(주)중앙이엠씨는 산업플랜트, 기계설비공사, 그리고 환경플랜트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회사이다.

환경과 관련하여 전기활성촉매와 탈황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꾸준히 특허를 취득하고 있으며,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환경플랜트 엔지니어링 및 제작 설치를 통해 친환경적인 공업 환경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또한 친환경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주거나 산업 시설에 지속가능한 효율적 시스템을 설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포스코 우수공급사로 14년 연속 인증을 받았으며,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과 포스코패밀리 녹색경영대상 에코패밀리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자료 1. (주)중앙이엠씨 로고 ]

2. 사업 영역

1) 설계/감리

[자료 2. (주)중앙이엠씨의 설계 실적]

(주)중앙이엠씨는 건축물의 공기와 열, 소방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계설비설계로 사용자의 쾌적한 환경과 시설의 생산성 향상을 동시에 고려한 환경을 구현한다. 부산 오페라하우스, 부산진 소방서, 원전부품설비통합인증센터 건립공사 등에 참여한 실적이 있다.

2) T.A.B & Commissioning

[자료 3. (주)중앙이엠씨의 커미셔닝 수행 실적]

TAB 및 커미셔닝은 건물에너지에 관련된 모든 것을 총괄 관리하는 기술로, 효율적인 설비 시스템의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한 중요한 과정이다. 설계부터 공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에너지 목표치를 충족하는 시스템이 만들어지도록 검증하고 최종 유지 관리 방법까지 정리하여 건물 또는 시스템이 효율적이며 설계 기준에 부합하도록 관리한다. 좋은 커미셔닝은 저에너지 친환경 건축물을 구현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이다. (주)중앙이엠씨는 BNK 전산센터, 인천송도 더샾 센트럴시티, 한국환경공단 영남지부 통합청사 등의 TAB 및 커미셔닝을 담당하여 유지관리가 용이한 경제적인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형성하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3) 우수처리시설

[자료 4. (주)중앙이엠씨의 우수처리시설장치]

우수처리시설이란 빗물을 모아 정수, 여과하여 재이용할 수 있도록하는 장치이다. 이는 빗물의 자원화와 도시 방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주)중앙이엠씨는 부산산학융합원 산학융합센터, 한국폴리텍대학 창원, 영주캠퍼스 기숙사, 통영 죽림 종합문화센터 등에 빗물여과장치를 설치하였다.

4) 사수 방지 시스템

  [자료 5. (주)중앙이엠씨의 사수 방지 장치]

사수(死水)란, 담수가 오랜 시간동안 정체되어 있으면서 사용할 수 없는 물로 변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중앙이엠씨는 광촉매 정수 기술이 적용된 정수 처리 시스템으로 용수의 사수화에 의한 수질 오염을 방지하는 시스템을 내놓았다. (주)중앙이엠씨의 사수 방지 시스템은 부산 다대포 차세대 재활복지센터 등에 설치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