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주)키스톤에너지, 미래에 살고 있는 기업

by R.E.F 21기 심찬우 2022. 8. 19.

[미리보는 ENTECH] (주)키스톤에너지, 미래에 살고 있는 기업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심찬우

[자료 1. (주)키스톤에너지 로고]

기업 소개

(주)키스톤에너지는 2014년 3월에 설립 이후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관리분야의 전문기술력을 기반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기업이다. 현재 태양광발전시스템(PV), 에너지관리시스템(EMS,ESS), 자동제어시스템, 수배전반, LED조명 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설계, 제작, 시공, 관리를 포함한 One-stop process System을 담당한다. KEY STONE이라는 뜻은 아치 구조 전체를 지탱하는 중심이 되는 돌을 뜻하며 건축물에서 가장 중요한 돌이다. 즉 중심이 되기 위해 정직과 신뢰의 원칙을 바탕으로 하는 미래혁신적인 기업이다.  이를 증명하는 착한기업 협약서, 가족친화인증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증서 등 직원을 생각하는 회사이며 신재생에너지협회 등록증, 전기공사업 등록증, KS 제품인증서 등 실력과 인성을 동시에 갖춘 기업이다.  

제품 소개

[자료 2. 태양광 접속함 외부]

[자료 3. 태양광 접속함 내부]

태양광 접속함(반)은 여러 개의 태양전지 모듈이 연결된 스트링을 하나로 접속점에 모아 보수/점검 시에 회로를 분리하거나 점검하는 작업을 용이하게 하는 역할로 쉽게 말해 태양광 발전장치에 사용되는 여러 전선들과 배선과정에 사용되는 것들을 보관하는 장치이다. 태양광 접속함의 역할은 태양전지모듈과 인버터 사이에서 휴즈 및 역류방지 다이오드를 이용하여 SYSTEM의 충돌방지 및 보호기능을 한다. 또한 통신기능을 탑재한 제품은 전압, 전류, 온도를 원격감시하여 사고를 줄여 안전성을 높인다. 키스톤에너지의 태양광 접속함은 대용량 방열판 및 1600V급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화재의 위험성을 크게 낮추었다. 

 

[자료 4. ESS (에너지 저장 장치)]

ESS(에너지 저장 장치)는 주로 야간에는 전자를 축전하고 전력 수요가 많은 주간에는 생산된 주력 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고효율 전력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그리드용 시스템이다. 즉 태양광 에너지의 경우 낮에는 에너지를 저장하고 밤에는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이다. 태양광 에너지 외에도 풍력 에너지, 조력 에너지 등 신재생 에너지에 필수적인 제품이다.

[자료 5. ESS의 동작 설명]

평상시에는 스마트 전력관리장치를 사용하여 사용하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비상시의 상황을 고려하여 일정한 배터리 잔량을 유지, 백업 전원으로 필요한 전기 용량을 따로 저장하여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한다. 비상시에는 인버터 방식 채용으로 자연 재해가 발생하여 순간 전압 강하가 발생하였을 때, 자동으로 저장된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중요 설비를 보호한다. 즉 전력계통 및 비상발전기 등이 정상적이라면 자동으로 평상시 동작을 수행함으로써 전기, 중요 설비의 보호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분전반, 수배전반, 자동제어장치, 모니터링 시스템&현황판, 기상센서 시스템 등 태양광 에너지에 관한 기술들이 안정화되어 있으며 KS제품인증까지 받아 믿을 수 있고 현재 기업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신재생 에너지분야, 에너지 효율 관리분야, 전기 기계 설비분야, LED 조명 사업으로 나뉘며 신기술 개발에 꾸준한 노력과 투자를 노력하고 있는 미래에 살고 있는 기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