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에스티엔, 스마트하게 실시간으로 해양을 관측하다!

by R.E.F. 22기 유현서 2022. 8. 20.

[미리보는 ENTECH] 에스티엔, 스마트하게 실시간으로 해양을 관측하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유현서

 

[자료1. (주)에스티엔 로고]

(주)에스티엔은 수상 및 해양 관측 기구 장치 모니터링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더 나은 수중환경을 위한 해양 IoT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 05월을 시작으로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지류하천, 저수지, 연안 등에 대한 수생태계 데이터 확보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보급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료2. Smart Observer 제품 외관 모습 ]

[자료3. Smart Observer 제품 내부 모습]

에스티엔이 선보일 Smart Observer는 부이형 실시간 수상 관측 장치로,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접목하여 해양의 오염정도, 양식장의 번식환경 등 해양환경을 모니터링 하는 장치이다. 

 

  • 제품의 특징

부표형 수상관측 장치로, 장치의 설치와 제거가 용이하다.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한 배터리를 사용한다. 100AH 친환경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의 경량화가 가능해졌다. 더해서 태양광 전지를 사용하여 배터리에 대한 걱정 없이 반영구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하였다.

수온, 염도를 포함하여 최대 15가지 유형의 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또한 상용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 설치가 가능하고, 실시간 데이터는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GPS로 실시간 위치 좌표를 모니터링 하여 현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LED표시기가 부착되어 있어 제품의 위치를 육지에서 한눈에 찾을 수 있다.

 

에스티엔의 Smart Observer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진행되는 '2022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vironment & Energy Tech 202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