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켄텍, 인간을 구하는 대기 환경 측정기술

by R.E.F 21기 오서영 2022. 8. 21.

[미리보는 ENTECH] 켄텍, 인간을 구하는 대기 환경 측정기술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오서영

 

[자료 1. 켄텍 로고]

㈜ 켄텍은 대기 분야 환경 계측 기기 전문 기업으로, 초미세먼지, 대기 오염 및 실내 공기질 정도를 측정하는 측정기를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다. 환경부의 지원을 받아 수년간 국내 기술로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20여 년의 축적된 기술로 초미세먼지 측정기, 대기 및 실내 공기 자동측정기, 굴뚝 배출가스 및 악취 자동 측정기를 유일하게 국산화 하였고, 국내외의 환경 계측 전문기술을 필요로 하는 타 업체의 기술 개발 업무 수행을 통해 기술 개발 분야의 노하우를 축적했다. 켄텍의 제품들은 국립환경과학원 형식 승인, 미국 EPA 인증, KC, CE, 중국 CEP 인증 등을 취득했다.

[자료 2. 켄텍 연혁]

 

<미세먼지 연속 자동 측정기>

[자료 3. MEZUS610]

자료 3은 MEZUS610으로 PM10/PM2.5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측정에 쓰이고 이 베타선을 이용해 측정하는 베타레이 흡수법을 이용해 측정하며 환경부 형식 승인, CE, KC 인증을 받았다.

TFT-LCD 및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고 USB를 이용해 시스템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주변 환경 보상(온도, 압력 등) 기능, 스마트 히팅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데이터 저장 및 USB를 이용한 다운로드 기능 또한 가지고 있다. 농도에 따른 필터 이동으로 3~4개월 사용 가능하며 Ethernet, RS-232, 0-5V 등, 다양한 출력을 지원한다.

 

<대기 · 실내 가스상 물질 자동 측정기>

[자료 4. MEZUS 100과 M100]

자료 4는 MEZUS 100와 M100으로 아황산 가스 자동 측정기이다. 아황산 가스 외에도 질소 산화물 가스, 이산화탄소 가스, 오존 가스 자동 측정기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내장 펌프를 적용했고 온도, 압력 보상 기능 및 USB를 이용한 업데이트 및 데이터 저장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필터 오염 확인 가능한 필터 홀더가 있으며 Ethernet, RS-232, 0-5V의 다양한 출력을 지원한다. 소형 측정셀을 적용하여 이동 및 휴대성을 향상한 모델이다. 환경부 형식 승인을 받았다.

 

 

[자료 5. MEZUS 110]

자료 5는  rack type 측정기이다.  portable type과 마찬가지로 아황산가스, 질소 산화물 가스, 일산화탄소 가스, 오존 가스 자동측정기가 있고 그 외에 멀티 가스 교정기, 제로에어 발생기 등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