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모든에너지,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

by R.E.F.22기 이선민 2022. 8. 21.

모든에너지,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이선민


모든에너지

[자료1.모든에너지(주) 업체로고]

모든에너지는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써, 한국에너지 공단의 주택보급지원사업과 융복합지원사업의 참여기업으로 등록되어 있다. 유휴부지를 활용한 대규모 육상태양광, 저수지 및 유수지 등의 수면을 이용한 수상태양광, 건물 벽면이나 지붕을 이용한 태양광 발전시설을 시공하고 있다. 또한 ESS 및 스마트팜을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친환경 에너지 생산설비 도입에 더욱 힘써 저탄소 녹색성장에 일조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모든에너지 사업
모든에너지에서는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스마트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재생 에너지 사업부에서는 태양광 발전, 주택보급사업, 건물지원사업, 수소연료전지를 다루고 있으며, 스마트팜 사업부에서는 환경제어기 설치, 밀폐형 재배사 구축, 개방형 재배사 구축, 도시농업 연구개발 및 확산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다가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진행되는 '2022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에서 모든에너지는 태양광 발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따라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할 것이다. 다른 사업들은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모든에너지(주)홈페이지http://www.xn--h50bx6e3sgponbye.com/)

[자료2.회사 조직도]

태양광 발전 사업
태양으로부터 오는 빛을 직접 전기에너지로 바꾸어 주는 발전 사업으로, 바뀐 전기를 한전 및 공급의무 발전사에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해내며, 소규모 발전부터 수천가구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대규모 발전까지 할 수 있는 재생가능 에너지이다. 특히 모든에너지는 농천형 태양광 발전소뿐만 아니라 도심형 태양광 발전소도 설치하고 있다.

[자료3.농촌 태양광발전사업]
[자료4.도심형 태양광발전사업]
[자료5.태양광 발전소 설치사진]

제품소개
탄소제로 시대를 맞아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신재생에너지의 특징으로는 화석연료와 달리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갈되지 않으며, 오염 물질이나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어 환경친화적이다. 그중 태양광 발전은 태양으로부터 오는 빛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발전시설이다.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구조물 등을 결합하여 설치하는데 가정용, 발전사업용, 영농형, 수상형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가 가능하다. 태양이 존재하는 한 고갈되지 않는 무한 에너지로서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 등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서 많이 설치되고 있다.

[자료5.태양광발전시설 제품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