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세계 1위 전기삼투 탈수 기술! ㈜한국워터테크놀로지

by R.E.F 21기 한세민 2022. 8. 26.

[미리보는 ENTECH] 세계 1위 전기삼투 탈수 기술! ㈜한국워터테크놀로지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한세민

 

 

[자료 1. (주)한국워터테크놀로지 로고]

 

 ㈜한국워터테크놀로지는 하수, 폐수 슬러지 처리설비 전문업체로, 처리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보유한 우수한 기술로 향후 수처리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할 비전을 가지고 있다.

 

[자료 2. (주)한국워터테크놀로지 현장 사진]

 

 (주)한국워터테크놀로지는 전기삼투 방식의 탈수 기술 세계 1위 업체로서 이를 적용한 드럼형 고도 탈수식 슬러지 감량화기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였으며, 우수한 인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에 수출하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향후 슬러지의 에너지 연료화 등 폐기물 자원화와 나아가서 수처리 관련 핵심 기술들의 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고도탈수식 슬러지케익 감량화기

 

 ELO-S SERIES는 전기 삼투현상 등을 이용한 고도 탈수기로서, 기계식 방식으로 탈수한 슬러지케익의 잔여 수분을 극한까지 탈수, 제거함으로써 현격한 중량 감량을 구현하는 신개념의 슬러지케익 감량화기이다.

 ▶ 연속식 작동방식 (드럼형)

 ▶ 탈수케익 처리설비 (기계식 탈수기 후단에 설치)로 저 함수율 구현, 강력한 고도 탈수 효과 기존 함수율 75%~90%(고형분량 10%~25%)에서 함수율 55~70%(고형분량 30~45%)로 저감된다.

 ▶ 고도탈수 원리 

[자료3. 고도탈수 원리]

수분감소로 인해 케익의 중량이 현격하게 감량되는 강력한 슬러지 감량 효과를 갖는다. 

 

 

 

슬러지 건조고형화기

 

 ELO-SD SERIES는 전기삼투식 탈수부와 특화된 압착가열식 건조부로 구성된 가장 콤팩트한 슬러지 건조기로서 매우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슬러지의 재활용(연료화 및 다양한 원료화)을 가능하게 하는 슬러지 건조고형화 솔루션이다.

[자료4. 제품 구조]

 

해당 제품이 갖는 특장점으로는 먼저 매우 콤팩트하여 공간활용성이 우수하고, 악취발생이 적고 100% 포집되어 악취관리 용이하다. 건조 전 탈수로 인해 에너지 사용량이 절감된다는 점이 있다. 또, 모듈형 구성시 무중단 운영이 가능하다.(24시간 무인자동운전)

 

[자료5. 폐수슬러지 연료화 과정]

※ 하수슬러지뿐만 아니라 도계, 도축 슬러지 등 다양한 폐수슬러지 연료화에 적합하다.

 

 

[자료6. 제품 사진]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신개념 슬러지 처리기기인 케익탈수건조기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2일 3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TECH에서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