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그린에너지를 넘어, 미래에너지로 "2024 제 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by R.E.F. 24기 배장민 2024. 2. 22.

그린에너지를 넘어, 미래에너지로 "2024 제 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4기 배장민

 

[자료 1.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로고]

출처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제 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4월 24일 개최]

국내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인 2024 제 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대구 EXCO 서관 2홀, 동관 4, 5, 6홀에서 개최된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신재생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엑스포의 전시분야는 크게 PV, ESS, 신재생에너지분야로 나눌 수 있다. 협찬사인 한화큐셀, HD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 E&G, 한솔테크닉스를 포함한 많은 기업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엑스포가 될 예정이다.

[자료 2.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전시분야]

출처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주요 특징]

1. 국내 최대 태양광 전문 B2B 전시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아시아 최초, 국내 최대의 태양광 전문 전시회이다. 특히, B2B(Business-to-Business) 전시회로서 태양광 기술과 관련한 기업들의 산업 동향을 알 수 있으며 제품의 거래 또한 가능하다. 경제지, 일간지, 전문지 등 주요 매체를 통한 전시회 참가업체 온라인과 오프라인 언로보도를 진행하며, 신재생에너지 관련 주요업체 및 정부기관 등 유력 바이어 대상 특별 초청을 통한 양질의 바이어 모집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미디어 파트너사 및 관련 기관, 협회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업계 전문가 집중 유치가 가능하다. 2023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의 결과를 볼 때, 참관객 32,800명 중 전문 관람객의 비중이 약 90%인  29,500여명이며이 중 약 40%인  11,800명 정도가 의사 결정권자이었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바이어 모집이 가능하여 국제 거래 또한 가능한 전시회이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PHOTON INTERNATIONAL의 World's TOP 10 PV trade fair에 국내 유일 선정된 전시회이며, 이는 양질의 기업들이 참가하는 전시회임을 증명한다.

2. 글로벌 태양광 기업이 대거 스폰서로 참가하는 국내 대표 행사

제 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글로벌 태양광 기업이 대거 스폰서로 참가한다. 글로벌 TOP 10 태양광 셀, 모듈 기업인 한화큐셀, risen, Trinasolar, LONGi, JA Solar, Jinko Solar가 참가하며,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TOP 10 태양광 인버터 기업인 SUNGROW, HWAWEI, GOODWE, solis, GROWATT, SINENG, KSTAR가 참가 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양광 기업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3. 국내 최대 규모 국제컨퍼런스, 행사 및 교육, 수출상담회 동시 개최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국내 최대 규모 국제컨퍼런스, 행사 및 교육, 수출상담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   국내 대표 태양광/수소 비즈니스 컨퍼런스

[자료 3.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컨퍼런스 분야]

출처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국내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태양광마켓인사이트'와 '수소마켓인사이트'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태양광, 수소 관련 국내외 주요기업, 연구소, 학계 등에서 대거 참가하는 국내 최대 컨퍼런스이다. 태양광마켓인사이트는 ' RE100 구현을 위한 태양광 발전의 미래 '라는 주제로, 수소마켓인사이트는 ' 수소 - 미래로 도약하는 혁신동력'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의 연사들을 모셔 행사를 진행한다. 각 컨퍼런스의 참가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다.

 

[자료 4.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컨퍼런스 참가방법]

출처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 신재생에너지, 수소 및 연료전지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 및 교육 진행

엑스코,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경일대학교 UNC+ 사업단이 주관하는 2024 수소 및 연료전지 포럼, 엑스코가 주관하는 신재생 및 신기술 발표회,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KS인증 기업 공청회, 엑스코가 주관하는 그린에너지 네트워킹파티 등 여러가지 행사와 교육이 동시에 개최된다. 

[자료 5.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교육 및 컨퍼런스 일정]

출처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 1:1 비즈니스 수출박람회

[자료 6.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수출상담회 홍보자료]

출처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4월 24일 수요일부터 이틀 간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개별 기업부스를 방문하거나 별도 온라인 상담 부스를 통해 1:1 수출상담을 할 수 있으며, 참가대상은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기업 및 전 세계 관련 바이어이다. 바이어로는 유럽, 미주, 중동 아시아 등 25개국에서 참가하며, 참가업체와 바이어 1:1 매칭, 바이어 정보 제공, 전시장 내 온라인 상담회장 별도 조성 및 상담용 기자재, 통역을 지원한다.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신청]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2024년 4월 24일부터 26일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마지막날은 오후 4시까지). 관람장소는 EXCO 동관 4, 5, 6홀, 서관 1, 2홀 및 그랜드볼룸B이다. 입장료는 10,000원으로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사전등록시에는 입장료 없이 입장할 수 있다. 다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들의 실질적인 상담 및 거래가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전시회이므로 부득이하게 중고등학생 단체관람은 불가능하다. 

<온라인 사전등록 바로가기>

https://www.greenenergyexpo.co.kr/doc/info01.asp

 

2024 국제 그린에너지엑스포

그린에너지엑스포, 신재생 에너지 전시회, 신재생 에너지 엑스포, 태양광 엑스포, 태양광 전시회, PV Korea, 태양에너지, 솔라, 풍력, 풍력 에너지, 신재생에너지전시회

www.greenenergyexpo.co.kr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최 결과]

 

[자료 7.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최 결과]

출처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의 경우 대학, 연구 및 교육기관, 정부 및 공공기관, 제조업, 무역, 유통업 등 다양한 기관에서 참가했으며, 일반 관람객이 34%, 신상품 및 기술정보 수집이 31.9%로 에너지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가했다. 관심 분야의 경우 태양광 셀, ESS, 발전사업 및 투자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관심 있음을 알 수 있다. 에너지에 대해 관심있고, 신기술이나 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싶은 누구든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대한 성공적인 개최를 기대한다.

[자료 8.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포스터]

출처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고문헌

1)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https://www.greenenergyexpo.co.kr/index.as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