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HD현대에너지솔루션

by R.E.F. 23기 김예진 2024. 3. 21.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HD현대에너지솔루션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3기 김예진

[기업소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2016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R&D 투자와 최첨단 생산 설비 확충을 통해 태양광 셀과 모듈을 생산 및 공급한다. 또한, 수상형, 영농형, 스마트 솔라시티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태양광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자료 1. HD현대에너지솔루션 로고]

출처 : HD현대에너지솔루션

[주요사업]

1. 제품 판매 사업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제품 테스트를 통해 고효율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를 제공한다. 발전사업용 태양광 모듈은 OI시리즈-HeteroMax, OJ시리즈-DualMax Pro 등 6가지 시리즈가 있으며, 450~600Wp의 출력값과 약 20%의 효율을 가진다. 이 밖에도, 설치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모듈을 제작하여 습기 저항이 강력한 수상용 모듈과 가정용 모듈도 판매하고 있다.

[자료2. 태양광 모듈 OI 시리즈 – HeteroMax 스펙]

출처 : HD현대에너지솔루션

 

태양광 인버터는 최대전력추종 기술을 적용하여 발전량 저하를 방지했으며, 독자적인 웹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발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스트링 인버터와 센트럴 인버터를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리즈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는 출력 용량과 효율, 크기를 가진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2. Solution 제공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육상, 루프탑, 수상, 영농형, 방음벽, 건물 일체형, 스마트 솔라시티 등 산업 분야별로 프로젝트 개발부터 금융조달(PF) 및 건설(EPC) 및 운영(O&M) 관리까지 단계별로 최적의 Solution을 제공한다. 또한, 안정적인 태양광 발전사업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주요 기자재를 자체적으로 조달하여 태양광 모듈 및 인버터의 계통연계 시스템을 구성한다.

[자료3. 태양광 모듈 및 인버터의 단계별 Solution]

출처 : HD현대에너지솔루션

 

3. 전력중개사업

전력중개사업은 소규모 에너지 자원관리 효율성과 안정적인 전력망 운영을 위해 전력거래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력중개사업자가 재생에너지 발전량을 하루 전에 예측하여 일정 오차율 이내로 맞출 경우, 기존 전력수입 외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제도이다.

[자료4. 전력중개사업 구조]

출처 : HD현대에너지솔루션

 

이때, 발전량 예측이 정확할수록 예측 정산금이 높아지기 때문에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고, O&M을 통해 발전량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전력중개사업은 먼저 발전소 발전량 데이터를 수집한 후, 다음날 발전량 예측값을 KPX 시스템에 등록한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의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예측값과 실제 발전량이 다를 경우,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이는 발전량을 예측하여 정산시스템으로 정산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

[자료 5. 전력중개사업 운영 방법]

출처 : HD현대에너지솔루션

 

[HD현대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https://www.hd-hyundaies.co.kr/

 

HD현대에너지솔루션

HD현대에너지솔루션

www.hd-hyundaie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