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캐나디언솔라(Canadian Solar)

by R.E.F 21기 장세희 2024. 3. 21.

글로벌 태양광 기업, 캐나디언솔라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장세희

 

1. 기업 소개

[자료1. 캐나디언솔라 로고]

출처: Canadian Solar

2001년에 설립된 캐나디언솔라(Canadian Solar)는 태양광 모듈 및 배터리 스토리지 제조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솔루션 제공, 인버터, 태양광 발전 시스템 키트 및 EPC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양광 기업이다. 실리콘 잉곳에서부터 웨이퍼, 셀, 모듈, 시스템까지 일괄 생산하며, 세계 각지에서 사업을 전개중이다. 당사는 올해 12월 말까지 생산 능력을 50.4GW, 55GW, 60GW, 61GW까지 끌어올리려고 하고 있다. 캐나디언솔라는 태양광 발전 업체 최초로 국제 품질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자동차 산업의 품질관리 기준인 ISO : TS16949를 취득했다. 또한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JIS에서 정한 시험 기준 이상의 엄격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2. 주요 사업 및 제품

캐나디언솔라는 모듈, 인버터, 시스템 키트, 에너지 저장, 데이터 모니터링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태양광 패널 출력 보증 기간이 10~20년인데 비해 캐나디언솔라는 25년 출력 보증을 마련하고 있다. 산업용 태양광 패널의 일부 제품은 30년 출력 보증을 실시하고 있다.

[자료2. TOPBiHiKu7 ]

출처: Canadian Solar

캐나디언솔라의 주력 패널인 TOPBiHiKu7은 N형 TOPCon 양면 모듈이다. 웨이퍼 크기는 210mm이고 모듈 효율성은 최대 23%이다. 최대 715W의 양면 출력을 낼 수 있고 더 높은 에너지 수율과 더 낮은 LCOE가 특징이다. 이 제품은 셀 미세균열이 모듈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눈 하중 최대 5,400Pa, 풍하중 최대 2,400Pa를 버틸 수 있다.

캐나디언솔라는 e-STORAGE라는 자회사를 통해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설계, 제조 및 통합을 제공하고 있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그리드 운영을 최적화하고 청정 에너지 통합을 촉진하며, 보다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STORAGE는 Turnkey(턴키) ▲에너지 저장 솔루션 ▲디자인 엔지니어링 서비스 ▲유연한 시스템 보증 및 보장 ▲EPC 서비스 ▲O&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3. SolBank 3.0  ]

출처: e-STORAGE

솔뱅크 3.0은 내구성이 뛰어난 LFP 셀, 액티브 밸런싱을 위한 최상위 BMS, 효율적인 TMS를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형 에너지 저장 제품이다. 전력은 1.2~2.35MW이며 용량은 5MWh이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높은 에너지 밀도와 최적화된 모듈형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모든 프로젝트 규모나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확장 가능한 모듈형 디자인이며 먼지, 습기 및 결로를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3. 캐나디언솔라 홈페이지

https://www.canadiansolar.com/

 

Canadian Solar – Global

The Latest News About Canadian Solar: Recurrent Energy Closes $160 Million in Project Financing, Secures Microsoft as Customer for 127 MW Solar Project in Louisiana Learn More

www.canadiansola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