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3 대구 그린 에너지엑스포] 독일전기전자기업 지멘스(SIEMENS)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4. 22.

 

[2013 대구 그린 에너지엑스포] 독일전기전자기업 지멘스(SIEMENS)

 

이번 2013 대구 그린에너지 엑스포에 참여한 지멘스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로 연구개발비의 50% 이상을 환경 및 기후 보호 부문에 사용하고 있다. 지멘스는 또한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는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너지 기술과 환경 보호분야에서 중점적으로 사업하고 있다.

 

  지멘스는 이번 그린에너지 엑스포를 통하여 바이어와 참관객들에게 지멘스의 통합 에너지 관리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 절약, 운영비를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렸다. 통합 에너지 관리 프로세스는 에너지 사용 현황 분석, 에너지 절감 효과의 평가, 에너지 절감 달성의 3단계로 나뉘고 각 단계에 맞게 서비스를 지원한다.

 

위 사진에서처럼 프로그램을 이용한 시각화를 통해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과 사용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방문객들은 화면을 직접 터치해보며 사용할 수 있었다.

이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멘스는 산업(Industry), 도시 및 인프라(Infrastructure & Cities), 에너지(Energy)와 건강관리(Healthcare)4가지 분야로 나눠 제품설계, 교통관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원유와 가스, 풍력, 치료를 위한 시스템 등 여러 가지를 다루고 있다.

 

S.F 5기 엄지혜(djawlgp1013@naver.com)

댓글